빠른 상담 예약

  • 상담유형

원장님의 전하고 싶은 이야기
  • 피주머니! 꼭 달아야 하나요?

  •  

    안녕하세요 메이드영 성형외과에서 눈성형과 안면거상 파트를 담당하고 있는 성형외과전문의 장 남 원장입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싫어하실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바로피주머니!’입니다.

     

    피주머니는 달아야 할까요? 달아도 될까요? 오늘 시원히 대답해 드리겠습니다.

     

    피주머니(헤모박) 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수술부위 박리를 해야합니다. 박리를 하게 되면 빈공간이 생기고 

     

    부위에 혈액과 체액들이 고일 있는데요, 이러한 빈공간 형성을 막기위해서 수술부위에 음압을 걸어주고 

     

    혈액과 체액을 밖으로 빼내는 장치입니다.

     

    의약품/의료소모품 전문몰 비즈팜 

     

    피주머니를 넣는 병원도 있고, 제가 수술하는 환자들 중에서도 피주머니를 넣을 필요가 없는 환자도 물론 있습니다.

     

    환자의 출혈 성향, 수술에서의 박리 정도, 지혈 정도를 종합적으로 고려한다음 필요한 환자들에게 피주머니를 달고 있습니다.

     

    이렇게 피주머니를 달게 되면 물론 환자분들에게는 조금의 불편함이 있지만 피가 고이지 않고 

     

    부기도 해서 초기 회복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쁘지만은 않죠?

     

     또한 피주머니의 필요 여부는 수술 회복과정에서의 차이일 수술에서 회복되었을 때의 최종 결과에 있어서는 차이가 없습니다.

     

    저는 피주머니의 착용 기간은 2~3 정도로 유지하도록 설명하고 있습니다.

     

    수술 우리 몸은 회복을 위해서 혈관이 확장되고 출혈이 쉽게 일어날 있는 환경으로 바뀌는데

     

    그러한 환경이 원래 상태로 복귀하기 위해 2~3일정도 시간이 소요되므로 피주머니 유지 기간을 48~72시간으로 정하고 있습니다.

     

    피주머니는 그것에 음압이 걸린 상태로 다시 내원 하실 때까지 유지하고 계시면, 제가 경과를 확인한 제거해 드립니다

     

    간혹 임의로 비우시고, 세척까지 해서 오시는 분들이 계신데요, 절대 그러지 마세요. 그러는 과정에서 세균 감염의 위험이 있습니다.

     

    피주머니가 들어간 수술은 수술이다.’라는 선입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이번 이야기를 통해서 피주머니(헤모박) 대한 막연한 공포와 궁금증을 해결하셨다면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여러분의 아름다운 라인을 찾아드리는 몰두하는 메이드영 성형외과 장 남 원장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친구 추가하시면 실시간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름
관심부위
핸드폰번호 - -
실시간 비용상담

정보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고객님의 전화로 친절히 안내해드립니다.

이름
상담부위
핸드폰번호 - -

성형 고민 상담은? 당연히, 메이드 영

빠른 상담 신청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