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상담 예약

  • 상담유형

원장님의 전하고 싶은 이야기
  • 나이가 들수록 얼굴이 커지는 이유? 얼굴이 점점 커지고 있어요!

  • 안녕하세요 메이드영 성형외과에서 

    아름다운 라인에 몰두하고 있는 성형외과 전문의 장남 원장입니다. 

     

    이번 전하고 싶은 이야기는 나이가 들수록 얼굴이 커지는 이유입니다! 

     

    어느덧 나이가 좀 드었다 싶을 때 문득 거울을 봤는데 갑자기 살이 확 찐 거 같은 느낌, 얼굴이 커진 것 같은 느낌이 들 때가 있어요. 

    이럴때는 먼저 살이 쪘는지 확인해 봐야해요. 살이 쪄 얼굴이 커지는 것은 나이와 상관없는 불문율이기도 하죠

    따라서 살이 찌는 것도 얼굴이 커지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이번 시간은 체중은 그대로이거나 오히려 감소했는데도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입니다. 
    나이가 들면 뼈가 주변 조직에 흡수되면서 오히려 얼굴에서 뼈가 차지하는 볼륨감은 줄어듭니다. 

     

     

    우리 얼굴은 단지 2D가 아니라 3D 입체구조이기 때문에 뼈의 볼륨감이 줄어도 얼굴이 커보입니다. 

    그럼 실제로 얼굴이 커저 보이는 원인은 

     

    첫번째로 살이 처지면서 얼굴 라인이 무너지게 되고 노화로 피부탄력이 줄어들어 입가 주변에 불독살이 생기면 V-line이 깨지고 얼굴이 커 보이게 됩니다.

     

    두번째로 앞볼에 볼륨감이 감소하면서 얼굴 입체감이 줄어들어 평평한 얼굴, 큰 얼골로 보이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평생동안 씹는 행위를 하다 보년 턱근육과 침샘이 발달해서 얼굴이 더 각진 듯하면서 커 보이게 됩니다. 

    이렇게 다양한 원인이 작용하면서 얼굴은 점점 커지는 듯한 모습을 보이게 됩니다. 

     

    각각에 원인이 해당되시는 분 절망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제가 아름다운 라인을 다 찾아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그럼 각각의 개선 방안으로는 

     

    첫번째 처짐에 의해서 얼굴라인이 깨진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지방 흡입을 통해서 볼륨감을 일부 줄인 다음, 리프팅 수술을 통해서 처지고 울퉁불퉁해진 볼륨을 원래 위치로

    돌려야합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늘어진 피부를 절제하는 방법도 필요하기도 합니다. 

     

    두번째로 얼굴의 볼륨 즉, 이마, 앞볼, 볼, 입 주위의 볼륨이 빠진 경우 얼굴이 밋밋해 보이고 이런경우 얼굴이 오히려 커보이게 됩니다.

    볼륨 즉, 이마, 앞볼, , 입 주위의 볼륨이 빠진 경우 얼굴이 밋밋해 보이고 이런 경우 얼굴이 오히려 커 보이게 됩니다. 

    볼륨감이 없어지면서 얼굴 입체감이 줄어들기 때문에 평평해 보이면서 커 보이는 것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얼굴에 볼륨감을 보충하기 위해 필러 또는 지방이식을 시행하고 처짐이 동반된 경우에는 리프팅 수술을 같이 시행하기도 합니다.  


    세 번째로 턱근육 즉, 저작근과 침샘이 비대해진 경우입니다. 턱근육과 침샘이 비대해지면 얼굴의 경계가 불분명해지고 얼굴이 커 보이겠죠

    이러한 케이스에는 보톡스 시술이 적합합니다. 비대해진 근육과 침샘에 보톡스를 맞으면 볼륨감이 확연히 줄어들고 얼굴라인을 정리할 수 있습니다

    간혹 보톡스 효과의 유지기간이 얼마나 되냐고 물어보시는 환자분들이 많으신데요

    보톡스는 6~12개월 사이에 한 번씩 맞으시면 효과적으로 라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일부러 자주 맞으시게 되면 보톡스에 내성이 생기기 때문에 주의 하세요.


    앞으로 계속되는 이야기를 통해서 여러분들께 리프팅 수술에 대해서 더 자세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대해주세요!


    중년 이후에 얼굴이 점점 커진다고 속상해만 하셨나요

    ~ 방법이 있으니 고민만 하지 마시고, 메이드영 성형외과에서 내 얼굴의 아름다운 라인을 되찾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저는 아름다운 선을 찾아드리기 위해 늘 연구하는 메이드영의 성형외과 전문의 장남이었습니다 

     

     

     

     

     

     

     

     

     

     

     

     

친구 추가하시면 실시간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름
관심부위
핸드폰번호 - -
실시간 비용상담

정보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고객님의 전화로 친절히 안내해드립니다.

이름
상담부위
핸드폰번호 - -

성형 고민 상담은? 당연히, 메이드 영

빠른 상담 신청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