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상담 예약

  • 상담유형

원장님의 전하고 싶은 이야기
  • 성형외과에서 필러, 실, 보톡스 등의 쁘띠시술을 받아야하는 이유

  •  

    최근 상대적으로 시술에 대한 접근성이 좋아지고, 큰 수술보다는 일상생활로의 회복이 빠른 시술을 선호하는 트랜드에 맞춰 간단한 쁘띠 시술을 받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여러 미디어를 통한 광고부터 시작해서 의료 정보를 제공하는 채널들도 증가함에 따라 예전에 비하여 환자분들도 시술에 대한 이해도도 굉장히 증가했습니다. 선택의 폭도 상당히 넓어진 상태입니다. 소중한 비용과 시간을 투자하는만큼 만족스러운 시술 결과를 나오게 하기 위해 병원 선택에도 신중해지는데요, 단순히 비용이나 거리와 같은 기준으로 선택을 하는 것은 자칫 위험한 일입니다.

     

    이러한 쁘띠 시술은 결국 나의 얼굴의 불만족스러운부분을 개선하거나, 노화되어가는 부분을 교정하기 위함인데요, 노화는 여러한 방향으로 나타나게 됩니다. 단순히 얼굴의 볼륨만 줄어드는 것 뿐만이 아닌, 조직의 쳐짐과, 피부 결의 변화 등을 모두 다 포함하게 됩니다. , 한가지 시술만으로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기 힘들며, 얼굴의 전반적인 리모델링 시술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습니다. 재료를 사용한 쁘띠 시술들에 관심도가 높기 때문에 그 재료에 대한 신뢰와 안정성도 그 어느때보다도 중요해진 시점입니다. 개인별 특성과 노화과정을 반영한 맞춤형 시술도 필요하며, 따라서 충분한 상담시간이 요구되는 부분입니다.


     

     

    일반적으로 성형외과에서 노화를 예방하는 수술이라고하면, 일반적으로 안면거상이라는 큰 수술만을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을겁니다. 아무래도 전공의시절부터 얼굴 안쪽의 해부학적 구조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과이다보니 얼굴 관련한 수술의 숙련도는 당연히 그 어떤 타과에 비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시술하는 보톡스, , 필러 등은 이러한 깊은 안쪽 구조물과는 직접적인 연관이 없을거라고 생각할수도 있습니다만, 사실 앞서 말씀드렸던것처럼 노화의 진행은 여러 차원으로 다양한 층에서 나타나기때문에 깊은 구조물에 대한 충분한 이해도가 없는 시술은 자칫 불만족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습니다.

    구조물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함께, 시술하려는 재료와 수술하는 의사의 숙련도가 결국 시술의 결과를 결정하게 된다고 보아도 과언이 아닙니다. 따라서 얼굴에 이루어지는 시술들은, 안쪽의 해부학적 구조물에 대한 충분한 이해와 경험이 필요합니다.

     

    어떤 병원에 일단 방문을 한다면 재료의 선택은 대개 의료진이 하게됩니다. 그 기준은 재료의 멸균상태, 허가사항, 시술의 목적 등을 판단하여 결정하게 될것입니다. 마찬가지로 재료를 활용하여 가장 최적화된 결과를 내기 위해 얼굴의 다양한 층의 특수성 대한 반영이 필요하고, 다양한 층에 단계적으로 접근하여 시술하였을 때 가장 만족스러운 결과를 내게 됩니다. 슬라이드에서 보여드리는 것처럼 겉으로 보이는 노화도 보이지 않는 깊은층부터 나타나고있는 결과이기 때문이죠. 그러나 아무리 좋은 필러나 실이여도 어느부위에, 어떻게 쓰는지에 따라 완성도가 떨어집니다

     본인의 얼굴에 맞는 시술 위치가 아니라면 만족도가 떨어지거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최근, 쁘띠 시술 후 숙련도 미숙으로 인해 정상적인 시술 후 에도 통증이나 염증 등의 부작용불만족 등의 문제를 겪는 분들이 늘어가고있습니다. 케이스 선정도 중요하지만, 지속되는 polymer 성분으로 인해 염증이 반복적으로 발생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꼭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아야하는 심각한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제거하면 해결되는 문제인데 특히 해부학적 구조에 대한 이해도가 낮고 경험이 없는 경우에는 시간을 끌거나 가만히 있으면 좋아질거라고 해서 시간이 지나버리면 제거하기 힘들어지는 경우가 생깁니다. 지속적으로 염증을 일으켜서 뒤늦게 나타나는 이러한 육아종의 경우에는, 흉터가 남지않도록 함께 절제 하는 과정이 필요할 수 있기때문에 섬세한 작업을 요구합니다. 물론 시술을 받은 병원과 다른 병원에서 부작용을 케어할 수 있지만, 실의 주행 방향과 재료를 파악하고 있는 원래의 병원에서 부작용케어까지 다 이루어지는 것이 이상적입니다.

     

    따라서 애초에 병원을 방문할 경우, 성형외과/피부과 전문의, 혹은 전문 의료진의 임상경험이나 노하우 등 총괄적인 역량을 꼼꼼하게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말씀드렸던것처럼 특히 피부속 근막층 SMAS을 함께 당겨주어야하는 실리프팅의 경우, 개개인의 노화와 얼굴형을 분석하여 다양한 실을 활용하여 안전한 변화를 도모해야하기 때문에 부작용 케어의 경험이 많은지도 알아보아야 합니다. 시술 과정에서 캐뉼라의 부작용으로 분리되어 얼굴에 남아버리는 경우도 생깁니다. 이러한경우는 CT나 초음파 등의 영상촬영 후 제거가 필요합니다. 주위에 주요한 구조물들이 있을 수 있으므로 상당히 조심하여 진행하여야하는 부분입니다.


    필러의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당연히 보이는 주름밑에 단순히 채우는 것이 아닌, 골흡수가 일어난 부분에 점탄성이 적절한 필러를 선택하고, 여러 층으로 나누어 시술함으로 만족도를 극대화시킵니다. 이를 위해서는 충분한 경험이 필요합니다. 물론 섬세함, 해부학적 이해도와 시술의 난이도를 떠나서, 시술 후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이 피부 괴사 및 피부 이식까지도 이어질 수 있는 부분이기 때문에 상처치유에 능숙한 병원에서 시술받으시는 것 권장드립니다. 시술은 다른병원에서하고, 합병증케어는 또 다른병원을 찾아간다면 치료에 걸리는 시간도 길어져 골든타임을 놓치기 쉽습니다.

     

    우리는 화장품 하나를 고를때도 어느 백화점에서, 어떤 화장품을 사용할지 비교하고 고민해보면서 고릅니다. 자동차를 살때는 추후 AS가 되는지, 안전한지를 고민하고 비교하며 고릅니다. 하물며 몸에 시술하는 것들은 더더욱 신중해야한다고 생각합니다. 무수하게 많은 병원들 중에서 잘하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일입니다. 무엇이 진실인지 아닌지를 판별하기 어렵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가격만을 기준으로 쉽게 선택하기도합니다. 안티에이징 쁘띠 시술 또한 부작용을 비롯한 사례가 많은 만큼 되도록 가격이나 광고보다는, 나의 문제점을 정확히 알고, 그게 맞는 시술을 하는 전문의를 찾는게 필요합니다. 좋은 결과를 내고, 혹시나 있을 수 있는 부작용에도 대처가 가능한 곳에서 시술받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친구 추가하시면 실시간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름
관심부위
핸드폰번호 - -
실시간 비용상담

정보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고객님의 전화로 친절히 안내해드립니다.

이름
상담부위
핸드폰번호 - -

성형 고민 상담은? 당연히, 메이드 영

빠른 상담 신청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