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상담 예약

  • 상담유형

원장님의 전하고 싶은 이야기
  • 눈밑지방재배치 수술과 하안검 수술의 차이점은?

  • 안녕하세요.

    메이드영성형외과 성형외과 전문의 박병찬원장 입니다.

    오늘은 눈밑지방재배치 수술과 하안검 수술의 차이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과 하안검 수술은 눈 주위 지방을 제거하여 눈의 모양을 개선하는 눈성형 수술 중에서도 가장 일반적으로 시행되는 수술 중 하나입니다. 

    이 두 가지 수술은 비슷한 목적을 가지고 있지만, 다른 방식으로 수행되는 차이가 있습니다.

     

    1. 눈밑지방재배치 수술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눈밑의 지방을 제거하는 수술입니다. 이 수술은 눈밑의 지방이 과다하게 돌출되었거나, 눈밑 부분이 부풀어 오르는 경우에 시행됩니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은 일반적으로 결막 절개를 통해 수술이 이루어지며, 지방을 제거한 후에는 격막을 강화하고 절개 부위를 꼼꼼하게 봉합합니다. 

    이 수술은 보통 수술 후 1주일 정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합니다.

     

    2. 하안검 수술

    하안검 수술은 눈밑의 돌출된 지방뿐만 아니라 눈밑의 늘어진 피부와 근육도 일부 제거 및 정리하여 눈밑 부분을 개선하는 수술입니다. 이 수술은 눈밑 주름이나 피로한 눈의 느낌을 개선하거나, 

    눈밑에 피부가 지나치게 탄력을 잃어 주름이 많이 생긴 경우에 시행됩니다. 하안검 수술은 눈밑 피부 절개를 통해 수술이 이루어집니다.

    이후에는 절개 부위를 미세하게 교정하여 자연스러운 상처를 남기도록 합니다. 이 수술은 일반적으로 수술 후 2주 정도의 회복 기간이 필요합니다.

     

    눈밑지방재배치 수술과 하안검 수술은 눈 밑 지방을 제거하여 눈의 모양을 개선하는 목적으로 시행되지만, 

    하안검 수술은 눈밑 지방뿐만 아니라 피부와 근육까지 제거하므로 눈밑의 주름이나 피로한 눈의 느낌을 개선하는 효과가 더욱 강력하며, 눈밑의 피부를 탄력 있게 유지할 수 있도록 지지력을 강화하는 역할도 합니다. 

     

    그러나 눈밑지방재배치 수술과 하안검 수술은 수술의 범위와 방식에서 차이가 있기 때문에 환자 개개인에 따라 적합한 수술이 다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눈성형 수술을 고민하는 경우, 자신의 상황과 원하는 효과를 충분히 고민하고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거친 후 적절한 수술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친구 추가하시면 실시간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름
관심부위
핸드폰번호 - -
실시간 비용상담

정보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고객님의 전화로 친절히 안내해드립니다.

이름
상담부위
핸드폰번호 - -

성형 고민 상담은? 당연히, 메이드 영

빠른 상담 신청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