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상담 예약

  • 상담유형

원장님의 전하고 싶은 이야기
  • C+컵이 당신에게 과연 어울릴까요?

  • 가슴 확대를 결심하고 오신 분들 대부분이 항상 하는 말, 그리고 거의 결정하고 오시는 말은 바로 본인이 원하는 컵사이즈입니다.

    지금은 A-정도로 거의 없는데, C는 되고 싶어요..’

    그런데 이 질문의 답이 항상 , 가능합니다.’는 아닙니다.

     

    간단한 케이스 예시를 들어보겠습니다.

    150cm 의 여성분이 꽉찬 B컵으로 수술을 받고 170cm 인 여성분이 C컵으로 수술을 받았을 경우,

    어느 분의 가슴이 비율상 더 커 보일까요? 키 외에 다른 체격의 요소도 고려되어야겠지만

    경험적으로 키가 작은 분의 꽉찬 B컵이 오히려 더 커보이고 과해 보일 수 있습니다.

    키가 큰 분의 C컵은 오히려 좀 더 커져도 괜찮겠다는 느낌이 있구요.

    이러한 이유는 가슴의 사이즈인 컵사이즈를 재는 방법을 살펴보면 알 수 있습니다.

     


     

    컵사이즈는 1930년대 서구권에서 여성들의 가슴 속옷 사이즈를 표기하기 위하여 만들어진 것으로,

    실질적인 가슴의 크기(volume)를 순차적으로 보여준다기 보단 가슴 둘레(circumference)에 따른 차이를 대변합니다.

     

     

    나라마다 사이즈 표기가 약간씩 다르긴 합니다만,

    기본적으로 가슴 아랫 부분인 밴드가 감기는 부위의 둘레(underbust size)

    가슴 부위의 둘레(bust size)의 차이에 따라 컵사이즈가 달라집니다.

    우리나라는 cm 단위로 표시하고 있고, 75A라고 하면, 가슴 아래 둘레가 75cm 이며

    그에 따른 가슴의 사이즈가 A(1inch=2.54cm 77.54cm)이라는 뜻이 되지요.

     

     

    정리해보면

     

    1. 사람의 체형이 클 수록(가슴 아래 둘레가 클 수록) 같은 컵사이즈더라도 가슴의 실제적인 볼륨은 더 큽니다.

     

    2, 같은 B컵이더라도 흉곽이 넓고 키가 큰 사람의 B컵이 반대인 사람의 B컵보다 상대적인 볼륨감이 부족해 보일 수 있습니다.

     


    위 표의 빨간색 표시를 보면 각 컵사이즈별로 가슴의 실제볼륨을 기재한 것입니다.

    첫째줄에 32A, 30b, 28c(여기서 앞의 숫자는 inch)의 가슴 부피가 모두 같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흉곽의 너비가 넓은 곳에 같은 부피의 가슴이 될려면 봉긋한 정도가 낮아지게(컵사이즈가 작아지게) 되는 것이지요.

     

    파란색 표시된 곳에서 볼 수 있듯이 흉곽의 너비가 넓어질 수록 같은 B 컵이더라도 가슴의 실제적인 부피는 커집니다.

     

    그런데, 32A28C를 상대적 크기 차이는 어떨까요? 실제 가슴의 볼륨(부피)이 같다고 상대적인 크기가 비슷하게 느껴질까요?

     




     

    32A의 상대적 크기가 위쪽이라면 28C의 상대적 크기는 아래쪽일 것입니다.

    같은 부피의 가슴이더라도, 환자의 흉곽 너비와 키와 같은 체형에 따라 상대적 크기는 달라집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가슴 크기'는 실제 부피가 아닌 체형에 따른 상대적 크기라고 봐야겠지요.

     

    그러니 병원에 가서 '250cc 크기의 보형물을 넣고 싶다'고 상담하고 상담받는 것이 얼마나 수박겉핥기식 상담인지 아시겠지요?

     

    같은 C컵이더라도 체형에 따라 들어갈 수 있는 보형물의 크기나 모양이 다릅니다.

     

    , 체형에 따라 과하지 않게 어울리는 컵사이즈도 다 다릅니다.

     

     

    개인의 키, 흉곽 너비, 가슴 조직의 상태, 오목가슴(pectus excavatum)-새가슴(pectus carinatum) 여부 등

    각 상태에 따라 본인에게 알맞은 범위의 수술 후 가슴 크기와 보형물 크기가 있습니다.

    본인의 체형에 알맞은 크기가 B+ 까지가 최대 적정하다면 그 범위 내에서

    본인의 선호도에 맞게 크기를 결정하면 되는 것입니다. 이러한 본인에게 맞는 내용은 저와 직접 상담하고 제가 진찰하면 바로 알 수 있습니다

    글로만 배우지 마시고 직접 한번 내원하여 상담을 통해 본인이 창출할 수 있는 가치를 알아가시기 바랍니다.

     

친구 추가하시면 실시간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름
관심부위
핸드폰번호 - -
실시간 비용상담

정보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고객님의 전화로 친절히 안내해드립니다.

이름
상담부위
핸드폰번호 - -

성형 고민 상담은? 당연히, 메이드 영

빠른 상담 신청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