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상담 예약

  • 상담유형

원장님의 전하고 싶은 이야기
  • 식염수 백은 옛날에 사용하던 백이라고요? 성형대국 미국에서는...

  • 식염수로 채워진 가슴 보형물이 오래된 보형물이라고 인식되거나

    혹은 그렇게 주입?을 하시는 경우가 있는 것 같습니다.

    보형물 안을 채우는 물질은 안전한 생리식염수를 유지하지만,

    이를 둘러싸고 있는 실리콘 막은 최근 들어까지 발전하여 겹겹이 둘러싸고 있는 기술력을 갖추고 있습니다.

    핸드폰(- 생리식염수)’을 우리가 예전부터 계속 사용하고 있지만,

    나날이 핸드폰의 하드웨어 등은 ‘XX13(- 보형물 껍질)’으로 발전하고 있는 것처럼 말이지요.

    현재에 핸드폰을 사용한다고 , 10년 전에 사람들이 쓰던 핸드폰 쓰냐?’라고 하진 않지요?

    어찌 되었든 제가 말씀드리고자 하는 내용은, 식염수 백이라고 해서 오래된 백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오히려 오랜 기간 동안 퇴출당하여지지 않고 안전성이 검증되어 계속 사용되고 있는 검증된 보형물이지요.

     

    가슴 보형물의 역사를 간략히 살펴보면 1990년대 초반까지 실리콘 젤로 채워진 보형물이 사용되었지만,

    이 실리콘젤은 점성이 없고 액화되어있어, 만약 보형물 파열이 일어난다면

    인체의 다른 곳으로 빠르게 빠져나갈 수 있는 위험성이 있었습니다.

    이런 이유로 인해, 1992년 미국 FDA에선 이 보형물의 사용을 금지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인체에 흡수되어도 해가 없는 생리식염수로 채워진 보형물이 많이 사용되고,

    액화 실리콘의 단점을 보완한 점성이 강한 코헤시브젤 실리콘 보형물도 이후 만들어졌습니다.

    , 코헤시브젤 실리콘의 경우 점성이 있어 터져도 잘 모르는 일명

    조용한 파열-silent rupture’ 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주기적인 검사가 필요합니다.

     

    보형물의 막을 살펴보면, 막은 실리콘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처음에는 동그란 round 모양의

    매끄러운 표면의 보형물이 사용되다가, 이후 가슴의 모양에 더 가깝게 만든다는 목적하에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을 만들어 우리나라에서도 많이 사용되었습니다.

    보형물이 물방울 모양이 유지되기 위해선 가슴 안에 들어가서 고정되어 움직이지 않아야 하기 때문에,

    이 보형물의 막은 textured , 거친 면의 보형물이어야만 합니다.

    textured 보형물은 공간 마사지 없이도 잘 유지하여 준다고 한때 많이 각광받았었지요.

    하지만, textured 보형물이 역형성 대세포 림프종이라는 희귀암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것이

    밝혀짐에 따라 20199월 미국 FDA에선 이 보형물에 대한 사용 금지와 리콜 조처를 내렸습니다.

    그러니 이제는 이런 textured 막을 사용한 막을 사용한 보형물은 사용하지 않고 겉이 매끄러운 smooth 계열 보형물만 사용되고 있는 것입니다.

     

    이러한 역사적인 흐름 속에서 미국의 가슴 보형물 시장을 잠시 살펴볼까요?

    미국의 미용성형외과학회(American Society of Plastic Surgeons)에선

    매년 공식적으로 미국 본토에서 이루어지는 미용 성형수술과 시술에 대해서 통계를 내고 있습니다.

     

      

    <출처 : 미국 미용성형외과학회 정기 통계 보고 자료(American Society of Plastic Surgeons) Url : https://www.plasticsurgery.org/news/plastic-surgery-statistics>

     

    가장 최근인 2020년 통계를 살펴보면, 미용성형수술 상위 5위 안에 가슴 확대 수술이 있습니다.

    우리나라에 비해선 가슴확대 수술이 아주 많이 시행되어진다고 볼 수 있습니다.

    (2019년에 비하여 전체 미용성형수술 케이스가 줄어든 것은 코로나로 인하여 2달 이상 동안 미용성형수술을 하지 않아서라고 보고서에 써져 있습니다.)

     

    여기서 유의하여 살펴볼 것은 바로 생리식염수 보형물의 비율입니다.

    전체 케이스 중 약 16% 가 생리식염수 보형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는 이전의 비율보다도 훨씬 늘어난 비율(12%-->16%)로 희귀암 사건 이후

    미국에서 수술받는 환자들이 좀 더 안전성 측면에서 보형물을 선택하고 있는 것이라는 유추를 해 볼 수 있습니다.

    작년에만 3만 명 이상의 환자들이 미국에서 식염수 보형물로 수술을 받았는데,

    식염수 보형물이 옛날 보형물이라고, 요즘에는 사용되어지지 않는 보형물이라고 치부하는 것은 좀 이상하지요?

     

     

    우리나라에서는 현재 가슴 확대 수술을 받는 사람 중 대부분이 코젤 성분의 보형물로만 수술을 받고 있습니다.

    생리식염수 보형물은 이에 대해 알고 공부를 한 분들, 또는 지인이 받아서 알고온 경우

    같이 특별한 경우에만 받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이렇게까지 생리식염수 보형물이

    잘 알려지지 않은 이유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환자를 위한 이유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말씀드리는 것은 식염수 보형물이 무조건 옳다가 아닌, 코젤과 식염수 간에는 장단점이 서로 확연히 존재하고,

    이에 대한 정확한 인식 후에 환자가 본인에게 맞는 보형물로 선택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선택을 환자가 할 수 있기 위해선 식염수와 코젤 보형물 모두 다룰 수 있는 의사에게 가서 상담 및 진찰을 받는 것이 우선이겠지요.

     

친구 추가하시면 실시간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름
관심부위
핸드폰번호 - -
실시간 비용상담

정보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고객님의 전화로 친절히 안내해드립니다.

이름
상담부위
핸드폰번호 - -

성형 고민 상담은? 당연히, 메이드 영

빠른 상담 신청
[자세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