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른 상담 예약

  • 상담유형

원장님의 전하고 싶은 이야기
  • 안면윤곽수술에서 지켜져야 할 당연한 원칙

  • ​​

     제가 생각하는 안면윤곽수술에서 지켜져야 할 당연한 원칙은 이렇습니다.

     

    첫째. 당연히 의사가 상담을 해야 합니다.

     

    모든 성형수술이 다 그렇지만 안면윤곽수술에서도 정해진 정답은 없습니다. 같은 얼굴이더라도 각자 개인의 콤플렉스와 주관적 관점에 따라서 수술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환자분과 담당의사가 치열하게 서로의 의견을 공유하고 최고의 해답을 찾아내는 과정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리고 그 과정에서는 당연하게 의학적 지식과 경험, 그리고 집도의의 미적관념이 바탕이 되어야 합니다.

    제가 상담실장에게 상담을 맡기지 않는 이유입니다.

     

    둘째. 입안절개를 하는 수술의 경우에서는 당연히 전신마취가 기본이 되어야 합니다.

     

    수면마취수술은 기본적으로 흡인(폐 안으로 공기이외의 물질이 들어가는 현상)의 가능성이 있습니다.

    보통 사래가 들린다고 표현을 합니다. 사래가 들리면 회복이 될 때까지 혈중 산소농도가 떨어집니다.

    입안 절개로 수술을 하는 경우에는 더더욱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입안 절개로 수술을 하는 경우에서는 흡인의 가능성을 없애고자 전신마취를 하는 것입니다.

    또 다른 이유는, 집도의가 마취와 수술까지 둘 다 신경을 쓰게 되면 온전히 수술에 집중을 할 수 없습니다.

    만약에 환자분이 움직이기라도 한다면, 흡인이 되어서 기침을 하거나 숨을 잘 못 쉬게 되는 상황이라면 집도의는 온전히 수술에 집중을 할 수 없게 됩니다.

     

    입안절개로 수술하는 안면윤곽수술에서 전신마취를 하는 이유는 온전히 안전상의 이유입니다.

    비용절감을 이유로 입안절개를 통해 이루어지는 안면윤곽수술을 수면마취로 하는 것은 위험합니다.

    그리고 그 전신마취는 충분한 사전 검사를 바탕으로 진행이 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그 검사에서 이상이 발견되면 수술을 하지 않아야 합니다.

    이러한 기본적인 검사들과 주의할 점들만 지켜진다면 안면윤곽수술도 충분히 안전하게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제가 환자분들에게 많은 검사를 요구하고, 마취과전문의를 병원에 고용하여 상주시키고, 전신마취로서 안면윤곽수술을 하는 이유입니다.

     

    셋째. 당연히 절개, 박리, 절골 그리고 근육과 골막 점막 피부의 봉합까지 한 명의 집도의가 해내야 합니다.

     

    집도의는 수술을 하면서 절개와 박리를 통해서 그 사람의 조직의 특성을 알게 됩니다.

    절개와 박리를 통해 얻은 그 사람의 조직에 대한 정보는 절골을 하는데 있어서도 많은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절골을 하고나서 근육과 골막을 봉합하는데 있어서도 앞서 과정에서의 절개와 박리, 절골양 등을 바탕으로 얻은 정보에 의해

    근육의 봉합의 방법, 골막을 봉합하는 방향과 방법 등이 사람마다 달라집니다.

    각자의 과정은 따로 분리해서 생각할 수 없습니다. 바쁘다는 이유로 분업이 되어서도 안 됩니다.

    물론 저도 대신 절개와 박리를 해주는 페이닥터나 봉합을 대신해주는 페이닥터가 있다면 하루에 해낼 수 있는 수술의 양이 많아질 것입니다.

    하지만, 안면윤곽수술에서 이 모든 과정 하나하나가 매우 중요한 과정들입니다. 매우 중요한 과정이기에 저 말고의 타인에게 맡길 수 없습니다.

    제가 안면윤곽수술에서 저를 도와주는 페이닥터를 고용하지 않는 이유입니다.

     

    넷째. 절골술을 하였다면 당연히 불유합이 없어야 합니다.

     

    뼈를 잘라내고 다시 나사로 붙여주는 절골술에 있어서 가장 치명적인 부작용은 불유합입니다.

    불유합이 생기면 뼈에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게 되어 뼈가 약해지고 점차 작아지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 현상을 골 흡수라고 합니다.

    뼈를 자르는 과정에서 뼈는 혈액순환이 다 끊어지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뼈가 붙는 과정을 통해서 다시 혈액순환이 원활하게 됩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절골한 뼈 끼리 최대접촉을 통해서 밀착이 잘 이루어져야 합니다.

    그래야 혈액순환이 다시 원활해지고 골 흡수가 일어나지 않고, 뼈의 변형이 발생하지 않습니다.

    최대축소를 하더라도 뼈는 잘 붙어 있어야 합니다. 최대축소가 불유합의 핑계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절골을 한 후 뼈를 밀착시키는 기술은 책으로 배울 수 없는 기술이고 책을 많이 봤다고 해낼 수도 없는 기술입니다. 전적으로 집도의의 손기술에 달려 있습니다.

     

    다섯째. 안면윤곽수술 후에는 당연히 이차각이 없어야 합니다.

     

    저는 안면윤곽 재수술의 비중이 전체 안면윤곽수술의 30%정도입니다.

    그 중 가장 많은 원인이 첫수술에서의 효과부족과 이차각입니다.

    뼈에서 이차각이 발생되거나 울퉁불퉁한 경우에는 그 뼈에 맞춰져서 얼굴의 조직 또한 울퉁불퉁하게 자리를 잡아 버립니다.

    그래서 얼굴의 조직이 울퉁불퉁하게 자리잡아버린 부분이 패여 보이거나 처져 보이는 현상이 생깁니다.

    뼈의 모양이 예쁘고 반듯해야 조직 또한 예쁘게 자리 잡습니다.

    이차각이 안 생기게 뼈를 자르는 것 또한 전적으로 집도의의 손기술에 달려 있습니다.

     

    여섯째. 안면윤곽 수술 후에는 당연히 그 결과를 CT로 확인하여야 합니다.

     

    안면윤곽 수술을 하고나면 그 결과는 피부와 조직 속으로 숨어있게 됩니다. 환자분들은 CT를 보지 않으면 그 결과를 확인 할 길이 없습니다.

    당연히 집도의는 그 결과를 환자분들에게 공개 하여야 합니다.

    불유합은 없는지, 좌우 대칭은 맞는지, 이차각은 없는지 이런 부분들을 확인 하여야 합니다.

    제가 재수술을 한 많은 경우에서 안타깝게도 처음 수술한 병원에서 수술 후 CT를 보여주지 않았다고 하는 경우들이 많았습니다.

    어떤 경우에서는 상담은 CT로 하였는데 수술 후에는 엑스레이밖에 보지 못했다고 하는 경우도 많았습니다.

    저는 수술 전 후 CT를 보는 것은 수술 받은 환자분들의 당연한 권리라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수술 받는 모든 분들은 수술 후 결과를 CT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안면윤곽수술은 고난이도의 위험한 수술입니다.

    하지만, 당연하게 지켜져야 하는 원칙들만 지켜진다면 수술은 안전하게 이루어 질 것이며,

    결과는 환자분과 집도의가 충분히 상의 한 바대로 정확하게 나올 것이고,

    환자분은 그 결과를 정확하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친구 추가하시면 실시간 상담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름
관심부위
핸드폰번호 - -
실시간 비용상담

정보를 남기시면 상담원이
고객님의 전화로 친절히 안내해드립니다.

이름
상담부위
핸드폰번호 - -

성형 고민 상담은? 당연히, 메이드 영

빠른 상담 신청
[자세히 보기]